관생회는 말하자면 생활관의 학생회와 같은 곳입니다. 각 학과마다 학생회가 있어 학생들의 의견을 대변하고, 학생들의 요구 사항을 수렴하여 그들의 권익을 보장해주듯 생활관에서도 관생들의 여러 가지 궁금한 점이나 불만스러운 점 같은 것을 수렴하여 때로는 앞장서서 관생 여러분들의 권익을 보장하며 때로는 뒤에서서 관생 여러분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주는 존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관생회는 자치위원회를 구성하고 있는 몇몇 간부들만이 일하는 독립단체가 아닙니다. 여러분들께서 저희 관생회가 어떠한 활동을 하는지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져주시고 이러이러한 점에서 마땅히 비판을 받아야 한다면 따끔한 충고를, 이러이러한 점이 궁금하시다면 자신있게 질문을 던져주시기 바랍니다.

저희 관생회는 여러분의 관심어린 목소리를 제일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듣는 것에 그치는 것만이 아니라 해결 방법을 깨닫고 실천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며, 앞으로 누군가 관생회가 무어냐 ? 라고 질문을 해 오신다면 앞서 제가 말했듯 "이러이러한 활동을 하는 곳이다." 라고 답해 주시는 것 만으로도 저희는 보람을 느끼겠습니다.

관생회가 관생들의 권익을 대변하는 곳이라면 저희 관생회가 주로 어떠한 일을 하는지 알 수 있겠죠? 좀 더 구체적으로 예를 들자면, 저희는 여러분들이 생활관에서 생활하며 느끼는 여러 가지 건의사항이나 불만 사항 같은 것을 수렴하여 행정실에 요구하기도 하고, 간단간단한 사항들은 저희 손으로 직접 해결하기도 한답니다.

그럼 관생회가 하는 일이 그 뿐이냐구요? 아닙니다. 관생 여러분들의 그러한 직접적인 문제 해결 말고도 1학기에 생활관 축제(단청제)를 열어 관생 여러분들이 학교 생활을 하며 쌓여온 스트레스를 말끔히 해소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리 대단한 일은 아니지만 여러분께서 보시는 이 생활관 홈페이지도 생활관 행정실의 도움을 얻어 저희 관생회에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군산대학교 학생생활관 관생자치위원회